AI 전문기업 아이크래프트는 레노버 글로벌 테크놀로지 코리아(ISG)와 국내 인공지능(AI)과 고성능컴퓨팅(HPC) 시장을 혁신하기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파트너십은 인공지능 및 HPC 기술 발전과 산업 혁신에 있어서 중요한 이정표가 될 전망이며, 특히 레노버의 액체 냉각 기술이 탑재된 신규 씽크시스템(ThinkSystem) 제품의 수냉식 서버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레노버의 혁신적인 수냉식 서버와 아이크래프트의 AI 전문성의 결합
레노버는 자사의 혁신적인 수냉식 서버 씽크시스템과 아이크래프트의 AI 전문성을 결합하여, 국내 기업들에게 더욱 빠르고 효율적인 AI 컴퓨팅 환경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특히, 레노버의 6세대 넵튠 액체 냉각 기술이 탑재된 씽크시스템 SR780a V3와 SC777 V4 넵튠은 최대 95%의 열을 제거하여 에너지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뛰어난 성능을 제공합니다.
엔비디아와의 협력으로 더욱 강력해진 AI 솔루션
레노버와 아이크래프트는 엔비디아의 최신 GPU 및 슈퍼칩을 지원하여 AI 연산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또한, 고속 인터커넥트 기술을 통해 데이터 처리 속도를 향상시켜 생성형 AI, 컴퓨터 비전, 음성 AI 등 다양한 AI 솔루션 개발 및 배포를 위한 최적의 환경을 제공합니다.
아이크래프트의 맞춤형 서비스로 AI 도입 편의성 증대
아이크래프트는 AI 서버 도입부터 운영 관리까지 모든 단계를 지원하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Full-Stack AI 기술 서비스 공급사로 기업들이 AI 기술을 손쉽게 도입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레노버 글로벌 테크놀로지 코리아(ISG) 윤석준 부사장은 “이번 협업을 통해 양사의 강점을 결합한 혁신적이고 에너지 효율적인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며, “레노버의 넵튠 수냉 기술이 국내 지속 가능한 HPC 시장 성장을 가속화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아이크래프트 권영로 부사장은 “레노버와의 협업을 통해 더욱 스마트하고 접근 가능한 AI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으며, 수냉식 AI 서버의 새로운 지평을 열게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기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